고레스는 바벨론을 정복한 페르시아 황제로 이방인임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에 베푼 그의 행적 때문에 성경에서도 잘 알려져있다. 성경에는 고레스에 대한 예언들이 기록돼있는데 놀랍게도 이 예언들은 재림 그리스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고레스와 이 시대의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의 관계를 아는 것은 구원받을 우리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문제이다. 지금부터 우리가 왜 이 문제를 알아야하고, 또 고레스와 재림 그리스도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자.
성경 속 고레스 왕에 대한 기록
성경 역사 중 고레스의 가장 유명한 행적은 바벨론 정복 후 이스라엘을 바벨론 포로생활에서 풀어주고 이스라엘로 돌려보내준 것이다. 그는 또한 바벨론에 의해 무너졌던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하는데 막대한 지원을 해주었다. 성경 속 기록은 다음과 같다.
스1:1 바사 왕 고레스 원년에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을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게 하시려고 바사 왕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시매 그가 온 나라에 공포도 하고 조서도 내려 이르되 바사 왕 고레스는 말하노니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세상 모든 나라를 내게 주셨고 나에게 명령하사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 하셨나니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 신이시라 너희 중에 그의 백성 된 자는 다 유다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성전을 건축하라 …
고레스가 조로아스터교를 국교로 삼았던 페르시아의 황제였음을 고려했을 때, 이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고레스는 이스라엘을 해방시켰을 뿐만 아니라 떠나는 유대인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기까지 했다. 결국 이스라엘 백성들은 페르시아의 지원을 받아 예루살렘 성전 재건을 이루어냈다.

고레스 이전에 기록된 고레스에 대한 예언
이러한 고레스의 역사는 이미 성경에 예언돼있었는데, 놀랍게도 그 시점은 고레스가 태어나기도 전이었다.
사45:1~5,13 여호와께서 그의 기름 부음을 받은 고레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그의 오른손을 붙들고 그 앞에 열국을 항복하게 하며 내가 왕들의 허리를 풀어 그 앞에 문들을 열고 성문들이 닫히지 못하게 하리라 내가 너보다 앞서 가서 험한 곳을 평탄하게 하며 놋문을 쳐서 부수며 쇠빗장을 꺾고… 그가 나의 성읍을 건축할 것이며 사로잡힌 내 백성을 값이나 갚음이 없이 놓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느니라

이사야서는 고레스 왕이 이스라엘을 해방시키기 170년 전에 기록된 것으로, 이는 고레스 탄생 전이었다. 고레스가 예루살렘 성전 건축을 명한 것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었다. 고레스가 태어나기도 전,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를 선택하셨고, 고레스는 성경에 기록해두신 하나님의 계획을 행한 것이다.
고레스 왕에 의해 성취되지 못한 고레스 예언
그러나 고레스에 대한 예언 모두가 고레스 시대에 성취된 것은 아니다.
사41:1 섬들아 내 앞에 잠잠하라 민족들아 힘을 새롭게 하라 가까이 나아오라 그리고 말하라 우리가 서로 재판 자리에 가까이 나아가자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깨워서 공의로 그를 불러 자기 발 앞에 이르게 하였느냐 열국을 그의 앞에 넘겨 주며 그가 왕들을 다스리게 하되 그들이 그의 칼에 티끌 같게, 그의 활에 불리는 초개 같게 하매
이사야 41장은 고레스의 예언 중 하나로 여기서 그는 동방에서 일어나는 사람으로 비유되어있다. 기록된 대로 고레스 대제는 많은 나라들을 정복했고 많은 왕들의 항복을 받았다. 이 외에도 고레스에 관한 대부분의 예언들이 고레스 시대에 성취되었다. 이 사실은 고레스가 예언의 인물임을 확실히 보여준다. 그러나 고레스에 대한 예언임에도 고레스에 의해 이루어지지 못한 예언들도 있다.
사41:17 가련하고 가난한 자가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나 여호와가 그들에게 응답하겠고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헐벗은 산에 강을 내며 골짜기 가운데에 샘이 나게 하며 광야가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이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이 예언은 하나님께서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실 때 일어날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동방에서 한 사람이 나타날 때 헐벗은 산에 강을 내며 골짜기 가운데에 샘이 나게 하며 광야가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이 샘 근원이 되는 일이 일어날 것이라 말씀하셨다. 하지만, 고레스 시대에 이런 일이 일어났는가? 만약 그렇다면 현재 페르시아가 위치한 중동 사막에는 강이 흘러 넘쳐야할 것이다. 사실 이 예언은 사람은 절대로 이룰 수 없는 예언이다. 그런데 왜 성경을 이렇게 예언을 해놓았는가? 이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알리는 징조인 것이다. 생수의 근원은 오직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성경은 재림 그리스도께서 오시면 말씀에 메마른 이 세상에 생명수가 흐를 것을 비유로 나타낸 것이다.
그리스도 안상홍님 – 예언적 고레스
하나님의 비밀 생명수
생명수는 생명을 주는 물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생명수는 과연 어떤 것일까?
요 6: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하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만이 생명을 얻는다고 하였다. 즉 하나님의 살과 피가 바로 생명수인 것이다. 그러면 생명수를 아무데서나, 아무때나 먹을 수 있을까?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생명수를 허락받는 날을 딱 하루로 정하시고, 그 날에 먹는 것만 하나님의 생명이 담겨 있다고 하셨다.
마 26:19, 26~28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감사 기도 하시고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성경은 영원한 생명을 받는 방법이 유월절이라고 알려주고있다. 그러나 AD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유월절이 폐지되고 말았다. 그렇다면 생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완전히 막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얼마나 마음이 아프실까 2000년전 십자가의 고통 속에 피를 흘려 주시면서 우리의 구원을 약속하며 남긴 생명수가 없어졌으니 말이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그 모든 것을 그냥 놔 두시고 끝내실 것인가?
재림 그리스도의 등장
생명을 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다시 오신다고 약속을 하셨다. (히 9:28) 그렇다면, 생명을 가지고 다시 나타나신 분이 계신다면 그 분이 바로 재림 그리스도 아니겠는가? 지금 아무도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데, 유월절을 우리에게 가져오신 분이 있다면 그 분은 재림 그리스도이시요, 우리의 하나님인 것이다. 그 분은 바로 성경 66권이 증거하는 재림 그리스도인 것이다. 그 분은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안상홍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다시 오신 그리스도이시다. 안상홍님은 유월절로 생명수를 우리에게 허락하고 계신다. 지금 이 시대를 사는 우리가 해야할 일은 바로 안상홍님을 영접하고 다시 천국 갈 수 있는 방법인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다. 물론, 이 외에도 성경에는 안상홍님이 재림 그리스도임을 증거하는 수많은 예언들이 있다. 이 글을 읽는 많은 이들이 성경으로 안상홍님을 영접하고 유월절을 지킴으로 사망의 사슬에서 풀려나기를 소망하며 이 글을 마치겠다.